Campaign
Branding
Product
AI

Shinhan Card

신한카드 프리미엄 카드 AI 브랜딩 캠페인

질이 다른 혜택의 양! 어서 올라타, 혜택양-탄자로

신한카드의 ‘혜택양–탄자’ 카드 시리즈는 혜택의 ‘양(Quantity)’과 ‘질(Quality)’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규 프리미엄 라인으로, 해당 콘셉트에 부합하는 네이밍부터 혜택의 가치를 AI 기반 비주얼로 재해석한 가상 브랜딩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 클라이언트 및 제품은 가상으로 지정한 샘플 정보이며, 본 영상 및 이미지는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영상 및 이미지 입니다.

Background & Challenge

혜택 나열을 넘어, 프리미엄 경험을 설계하다

프리미엄 카드 시장은 혜택 중심의 경쟁이 과열되며, 각 카드가 제공하는 리워드의 조건과 구성은 점점 유사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커뮤니케이션은 여전히 혜택을 나열하는 방식에 머물러,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라이프스타일 변화나 프리미엄 경험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 한계가 존재했습니다.

이에 DXQR는 “올라타, 혜택양-탄자”라는 메시지를 통해 혜택의 양과 질을 직관적으로 강조하고, 소비자의 즉각적인 반응과 행동을 유도하는 구조로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Visual Concept

혜택의 양과 질을 동시에 강조하다

키비주얼은 중동풍 건축을 배경으로 소비자가 마치 ‘혜택의 양탄자’를 타고 새로운 세계로 이동하는 듯한 경험을 연상시키는 설정으로 구성했습니. 양탄자 위에 앉은 모델과 여행 · 외식 · 쇼핑 등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통해 프리미엄 카드 혜택의 스케일과 가치를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확장했습니다.

카드 디자인은 레드와 골드 컬러의 카페트 자수 콘셉트를 적용하여 각 카드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소비 성향과 혜택의 성격을 시각적으로 구분합니다. 이를 통해 기능적 차이를 넘어, 선택 자체가 하나의 경험이 되도록 설계된 프리미엄 카드 라인의 정체성을 명확히 전달합니다.

디엑스퀘어, AI 캠페인 테크의 기준을 세우다

본 프로젝트는 DXQUARE가 보유한 AI 기반 Campaign Tech 기획 역량과 크리에이티브 실험력을 보여주는 가상 캠페인 사례로, 차세대 캠페인 테크 에이전시로서 AI 기반 캠페인 전략의 확장을 지속하는 동시에, AI 캠페인 테크의 1세대로서 기술 중심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Discover more